티스토리 뷰

시’(Boy With Luv)로 6위에 오른 방탄소년단 뿐이다. 올해 음원 차트는 ‘발라드 천하’였다. 임재현(2위), 폴킴(3위), 케이시(4위), 엠씨더맥스(5위)이 가온 차트가 집계한 디지털 종합 차트의 상위권을 휩쓸었다. 하지만 임재현과 케이시는 앞서 열린 멜론뮤직어워즈(MMA)나 엠넷아시안뮤직어워즈(MAMA) 등 주요 가요 시상식에서 아무 상도 받지 못했다. 범위를 20위까지로 넓히면 총 7팀(임재현, 케이시, 송하예, 장혜진&윤민수, 마크툽, 우디, 벤)이 가요 시상식에서 ‘무관’에 그쳤다. 이들 가요 시상식이 음원 이용량만으로 수상자를 가리는 것은 물론 아니다. 하지만 음악 시장이 디지털 음원 중심으로 재편된 지 이미 오래인 상태에서, 시상식과





슈퍼엠 4위 있지 / 악동뮤지션 '2019년 반전 아이콘' 1위 송가인 2위 송하예 3위 오마이걸 4위 폴킴 / 장범준 / 잔나비 / AOA 가요 시상식에서 지워진 음원 강자들 '2019 엠넷아시안뮤직어워즈' 전경 / 사진=Mnet 제공 올해 국내 가요 시장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노래는 무엇일까. 세계무대를 호령한 아이돌 가수의 노래가 아니다. 정답은 미국 팝가수 앤 마리의 ‘2002’. 가온차트가 지난 19일 발표한 올해(1월1일~12월14일) 음원 소비 누적 데이터에 따르면 ‘2002’는 디지털



응원, ‘자격지심’ 역주행까지[차트오피스] 임재현이 불러유...조금취했슈...(안자동재생유) 박경, 바이브 음원 사재기언급 결국 법적대응 가네요 [전문] 이게 올해 음원 연간 탑텐인데 방탄 말고 가수도 없음 애초에 사재기 중에서 임재현이 제일 신기해 박경, 경솔한 사재기 저격에도 응원 받는 이유[이슈와치] 2019 연간 2윈가 3위 예측 임재현맞지 TJ미디어 11월 노래방 차트 긁어옴 멜론



이 발언에 대해 유감을 표하며 법정 공방으로 이어졌다. 이와 관련해 '그것이 알고싶다'는 도마 위에 오른 가수 기획사를 찾아가 이야기를 들었다. 이들 소속사는 바이럴 마케팅의 효과일뿐 사재기가 아니라며 입을 모았다. 송하예 소속사 관계자는 “진짜 어떤 미친 XX 하나가 올린 것 때문에 이런 파장이 일어난 건데 내 음원을 팔면 수십억 받는다"며 "그런데 굳이 (음원차트 조작을) 할 이유가 1도 없다”라고 분개했다. 바이브 소속사 관계자는 "본인이 거론을 했으면 가지고 나와야 한다. 증거자료, 근거. 무슨 근거로 한 회사의 아티스트들을 이렇게 힘들게 만들었는지에 대해서 분명히





하는게 아니라 8대2, 9대1로 수익을 나눈다. 자기들은 돈이 없겠지. 돈 대주는 사람들이 있다"고 폭로했다. 김간지 역시 '바이럴 마케팅' 형식의 사재기에 대해 언급했다. 그냥 음원을 사는 것이 아니라 페이스북에 음악을 올린 후 음원을 사재기 해 대박이 난 것으로 만든다는 것. 그는 "그런 페이스북 계정이 많다. 업자들이 여러개를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니야? 올해 연간 123위 예상이 다 작년곡인건 임재현씨는 도대체 누구길래 포털에 쳐도 이름이 안떠? 급식덬 진짜 남자애들이 임재현 전상근 황인욱 노래 오지게 불러서 미칠지경 '그것이 알고싶다' 송하예 측 "어떤 미친XX 때문에···" 임재현씨 노래 누가듣나했더니 내돌이..ㅠ 오랜만에 노래를 찾아봤는데... 임재현이 바이브 멤버야? 근데 멜뮤는 레알 임재현 장덕철 송하예 안부른거부터 코미디야 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인기 많다는 애들이 네이버 프로필도 없었잖아ㅋㅋㅋㅋ 사재기 의혹 가수들 특징 임재현



원래 잘하는건 알았고 임재현은 주작 아니였음 이런 가창력있는 가수는 알지 못했겠네요 탑 100에 워낙 아이돌 앨범 줄세우기나 쇼미같은 프로그램 곡 줄세우기 들을 노래없는건 맞는듯 앞으로 계속 나열되겠네요 죄송합니다 이름이 비슷해서 헷갈 근데머글 내남사친도 임한별노래 아는데 차트상위 임재현이 그임한별인줄더라 차트이름 대충보고 그노래 노래방서 엄청 마니부른다며 쉴드침 이름잘보라고 임재현이라니까 그건누구냐고 ㅋㅋㅋㅋ *2014년* 4위 아이유 - 금요일에



논란을 바로잡기 위해 앞으로 법적 절차에 따라 강경대응 할 것 임을 밝힙니다. 이미 당사 아티스트는 씻을 수 없는 심각한 명예훼손과 정신적 고통을 당하였고, 사실관계를 확인하지 않고 아니면 말고 식의 루머를 퍼트린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는 바 입니다. 당사는 해당 발언 직후 온라인 상에 계속되는





하길 원하시나요? 이와중에 임재현 대상탐 임재현 닐로 복면가왕 나와서 둘이 1라운드 붙었었네ㅋㅋㅋㅋ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예정인 것)까지 비꼬는 임재현 (공식입장 일부 발췌) 맨날 술먹는 임재현st 구질구질갑 발라드 존싫 임재현이 누군데!!!! 누구냐고!!!!! 방탄 작은시때 나온지 1주일도 안돼서 임재현한테 새벽차트 1위 뺏길뻔한적 있지않았음? 기계들 아마추어같이 라이브 존구인애들 많더라 술마셨어웅앵 노래 부른 임재현 음싸 프로필사진 ㅈㄴ웃김ㅋㅋㅋㅋㅋㅋ 임재현 얼굴 저 기사로





제보했다. 이 과정에서 뉴이스트 W 그룹명이 노출된 것이 문제였다. 허술한 모자이크로 드러난 그룹명인 데다가, 소속사인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측에 사실 확인 없이 내보낸 일방적 화면으로 오해를 낳았다. 팬들은"방송만 보면 뉴이스트가 사재기한 것처럼 보여 오해의 소지가 다분하다. 언급된 여러 가수와 함께 바이럴 마케팅을 명분으로 사재기했다고 받아들여져 심각한 악플에 시달리고 명예훼손도



댓글